신선설농탕 쇼핑몰

KOOD / 2013.04

신선설농탕 쇼핑몰

Client / (주)쿠드
Website / shop.kood.co.kr

신선설농탕은 (주)쿠드(KOOD)의 대표 외식브랜드이다.
신선설농탕은 최고의 맛과 품질 외에도 최고의 서비스와 환경, 또 사회봉사활동으로 많은 고객들이 사랑하는 대표 설농탕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KOOD CI 리뉴얼작업과 신선쇼핑몰 리뉴얼 작업을 함께 진행하였다.

Contents
- 이번 개편에서는 쇼핑몰인 동시에 신선설농탕의 브랜드 사이트 역할을 함께하는 웹사이트로 PR적인 부분은 많이 부각시켰다. ‘설농탕 이야기’ 메뉴는 브랜드인 신선설농탕을 소개하는 메뉴로서 신선설농탕의 특별함, 제조공정소개 등 ‘신선설농탕이 왜 맛있는지, 왜 신선이여야 하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 신선설농탕 매장에서만 즐기는 신선설농탕을 넘어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설농탕이라는 개념으로 접근하였다. 실제 고객들의 경험과 후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니즈에 맞춘 패키지 상품을 구성하였다.
- 맛있는 레시피에서는 신선설농탕을 간단하게 조리하는 영상조리법을 제공한다.

Technical issue
- 쿠드CI와 신선설농탕 쇼핑몰 회원의 통합운영과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회원가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업체 특성으로 인해 기존 중복회원의 처리와 향후 가입할 회원의 가입프로세스가 가장 큰 개발 사항이였다. 아스템즈와 연동하여 중복회원정보의 통합, 회원정보 업데이트, 향후 중복회원 방지의 개선을 위해 대대적인 회원개발이 필요했다.
- 온라인 쇼핑 외에도 전화주문 프로세스를 개발하였으며 담당자의 업무를 축소할 수 있는 편의기능들을 추가 개발하였다.
- 주문프로세스 개선, 주문 및 포인트오류 개선, 매출과 통계 등 쇼핑몰 기능 업데이트 등이 진행되었다. 구매프로세스의 편의기능들이 개선되었다. 장바구니나 비회원 구매, 포인트사용 등 사소한 부분까지 번거로운 절차들을 최소화하였다.

Design
- 쇼핑몰에 접속할 때마다 메인배너의 위치와 내용이 변경된다. 접속마다 사이트가 달라진 느낌을 주고 상품도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 다양한 구매층이 접근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원하는 상품이나 정보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아이콘이나 일러스트를 활용한 디자인과 폰트사용으로 정보의 가독성을 높였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