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OD / 2013.04

쿠드 CI Website

Client / (주)쿠드
Website / kood.co.kr

(주)쿠드(KOOD)는 Korean Food Developer라는 뜻으로 한식의 세계화를 끊임없이 연구하는 기업이다. 국민설농탕 신선설농탕, 소고기 구이 전문점 우소보소, 건강한정식‘수련’, 모던한정식 ‘시・화・담’을 운영하고 있다. 4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프로젝트로 신선설농탕 쇼핑몰 개편과 함께 CI개편이 진행되었다.

Contents
- 이번 개편에서는 콘텐츠 성격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 두가지 메뉴로 분류하였다. 기업정보와 브랜드관련 정보를 빠르고 명확하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이러한 구조 개편을 진행하였다.
- 불필요한 메뉴는 없애고 콘텐츠의 유사성에 따라 전체 메뉴와 콘텐츠를 전체 재구성하였으며, 기업의 이념과 활동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달의 쿠드도서와 나눔이야기 같은 콘텐츠들을 새롭게 구성하였다.
- 각 브랜드 소개페이지는 브랜드별 메인페이지를 별도로 두어 기업사이트에서 분리된 독립 사이트의 느낌을 주었다.

Technical issue
- 쿠드CI와 신선설농탕 쇼핑몰 회원의 통합운영과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회원가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업체 특성으로 인해 기존 중복회원의 처리와 향후 가입할 회원의 가입프로세스가 가장 큰 개발 사항이였다. 아스템즈와 연동하여 중복회원정보의 통합, 회원정보 업데이트, 향후 중복회원 방지의 개선을 위해 대대적인 회원개발이 필요했다.
- 그 외엔 기업관련 기능에서는 이벤트관리, 각종 신청 및 특성화된 게시판 개발이 있었고 브랜드관련 기능에선 각 브랜드별 메뉴와 매장관리 개발이 있었다.
- CI사이트와 신선설농탕 쇼핑몰에 Single Sign On(SSO)기능이 있다.

Design
- 쿠드는 ‘배움, 나눔 그리고 행복’이라는 경영이념하에 한국음식연구 외에도 10대 사회공헌활동, 직원독서경영, 사랑의 밥차운행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외식기업이다. 그러한 기업의 이념을 홈페이지에 표현하기 위해 ‘KOODISM’이라는 컨셉을 이끌어내어
‘쿠드는 행복한 문화다’라는 메인카피와 ‘음식이 있어 행복한 기업, 나눔이 있어 행복한 기업, 소통이 있어 행복한 기업’이라는 서브카피로 전체적인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 기업과 브랜드 메뉴로 분리하여 진행하였다. 올리브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따뜻한 일러스트와 캘리그라피를 사용해 디자인하였다.

Scroll to Top